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관악문화재단 봄 시즌 어린이 전시·체험 개최 ‘뚝딱뚝딱 브릭타운’으로 놀러오세요!
작성일 2025-04-16 조회수 81
첨부파일

레고로 만들어진 만화 캐릭터?!놀이와 예술이 만난 브릭아트 전시로 창의력 쑥쑥!

전시부터 체험존,콘테스트까지!알찬 프로그램으로 가정의 달 채운다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 기획전시 ‘뚝딱뚝딱 브릭타운’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브릭아트 기반 놀이·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악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브릭아트'란 블록 장난감을 활용한 예술 작품이다. 이번 전시에는 '봄과 관악', '사계', '브릭타운 여행기' 등 블록으로 표현한 여러 작품이 등장한다. 어벤져스, 겨울왕국, 프렌즈 등 유명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디오라마 작품들로 어른부터 아이들의 이목을 더욱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모와 아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브릭 체험존과 ‘내가 살고 싶은 마을’과 ‘상상 속 꿈의 마을’을 만들어 직접 전시할 수 있는 ‘브릭타운 in 관악’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브릭타운 in 관악’은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전시공간으로, 참여자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의미를 즐겁게 이해할 수 있다. 아이들의 시각과 촉각을 활발히 자극하여 재미와 교육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 시절 취미로 힐링 문화를 즐기는 ‘키덜트’도 참여 가능하다.

 

콘테스트까지 준비됐다. 브릭으로 표현할 수 있는 최대의 창의력과 기술을 겨루는 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4월 19일(토)과 5월 17일(토) 양일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관악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지역의 예술적 감성 고취에 큰 역할이다”라며, “더불어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이 동심으로 돌아가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악문화재단은 2022년 관악아트홀 재개관 당시 아동 대상 프로그램 추진에 있어 ‘예술과 놀이를 접목한 창의 체험’의 비전을 전한 바 있다. 이에 매월 창의예술을 주제로 운영되는 ‘어린이라운지’부터 아동 대상 뮤지컬, 동요, 무용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뚝딱뚝딱, 브릭타운!’과 함께 어린이뮤지컬 ‘앤서니브라운-우리가족’, 재주소년 7집 발매 기념 콘서트 ‘머물러 줄래’로 봄 시즌 가족프로그램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확인 또는 관악문화재단 아트홀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