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K-콘텐츠’로 고려 역사 알린다... <고려어벤져스 시즌2>, 고려사 전문가 이익주 교수 참여
작성일 2021-10-29 조회수 558
첨부파일

- 유튜브 누적 조회수 36만회 기록한 <고려어벤져스>, 시즌2 나온다

- 고려 건국부터 멸망까지 다룬 <고려어벤져스> 시리즈, 고려 역사를 되짚어보는 계기 마련

- 국내 최고 고려사 전문가 이익주 교수, 역사 유튜버 ‘역사위키’ 협업 통해 시너지 효과 기대


“다른 어떤 영상보다도 이 영상의 처음이 가장 강렬한 것 같네요. 한 번 보고 나면 잊을 수가 없어요.”


‘관악문화재단TV’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고려어벤져스> ‘왕건의 후삼국 시대에서 살아남기1’ 영상에 달린 상위 댓글이다. 강감찬 장군과 고려사를 재조명하는 <고려어벤져스>는 현재 누적 조회수 36만회를 돌파하며 전국 1위 고려역사교육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역사 유튜버이자 초등학교 교사인 ‘역사위키’와 협업하여 고려 역사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세를 몰아 관악문화재단은 <고려어벤져스 시즌2>를 지난 10일 공개했다. 이번 시즌2 역시 ‘역사위키’가 참여했고, 역사 고증에 고려사 전문가 이익주 교수가 참여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지난 시즌1은 고려 건국부터 강감찬의 귀주대첩까지 총 5편으로 구성된 고려 전기를 다뤘고, 시즌2는 강감찬 장군의 귀주대첩 뒷 이야기를 시작으로 고려 후기를 다룬 총 8편으로 제작되었다. 


<고려어벤져스>는 초등학교 5학년 사회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역사교육 콘텐츠다. <고려어벤져스 시즌1>은 관내 21개 초등학교뿐 아니라 나주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하여 나주시 관할 초등학교에서도 역사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시즌2는 교사용 PPT 교안과 함께 온라인 교구재도 제작되어 수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재단은 전국 시·도교육청 및 관내 초등학교 등 많은 교육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해 교구재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강감찬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역사문화도시 관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려어벤져스 시즌2> 영상은 관악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사용 PPT 교안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도서관플러스팀 미디어진흥파트 ☎02-6385-7506 (ank@gfac.or.kr)로 문의하면 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