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환경도 생각하고, 예술작품도 만들고! 관악문화재단, 2024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참여자 모집
작성일 2024-07-08 조회수 45
첨부파일

 

- 2024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

- 다양한 창작 활동 기반 신개념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자연스러운 예술IN’시행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6월 28일(금)부터 7월 11일(목)까지 환경과 예술, 지역 융합 교육프로그램인 2024 꿈다락 문화예술학교‘자연스러운 예술IN' 참여자를 모집한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2년 연속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자연스러운 예술IN’은 누구나 쉽게 일상 속 버려진 소품으로 예술작품을 만들어 보며 환경과 예술의 소중함을 돌아볼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청년 비율이 높은 관악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교육 대상을 대학생과 직장인으로 확대했다. 또한, 정규 수강생 외에도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모두를 위한 오픈클래스를 추가하는 등 알찬 구성으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청년층과 중장년층을 1, 2기로 나눠 기수별로 1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수업 일정은 7월 16일(화)부터 9월 28일(토)까지 약 2개월간 주 1회씩 10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자연물 드로잉 △도자기 향초 △자연물 페인팅 △스테인드글라스로 구성된다. 전체 교육과정은 창작 활동이 낯선 참여자들을 위해 입문과 심화 단계의 실습 교육을 거쳐 개인 및 공동 작품을 완성하고,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성과공유회로 이뤄진다.

 

싱글벙글교육센터 김정석 센터장은 “문화예술은 우리를 둘러싼 자연과 환경 속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며 “주민 누구나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을 배우고,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로 출범 5주년을 맞은 관악문화재단은 관악구 으뜸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싱글벙글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 나아가 지속성 있는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과 예술을 조화롭게 이해하고, 예술을 통한 창조적인 활동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참가 신청 및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싱글벙글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