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관악문화재단, 청년 작가 전폭 지원! 릴레이 개인전 오는 13일부터 개최
작성일 2024-01-16 조회수 165
첨부파일
 
- 주민-예술가 문화 향유 장벽 해소 거점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청년 작가 작품 선보인다
- 청년작가‘이계진’,‘김교진’발굴, 창작지원부터 공간, 행정 지원까지 올인원!
- ‘소금과 먹’,‘목탄 드로잉’작품 속에 스며든 다양한 일상 이야기
 
 

‘청년 예술인의 도시’ 관악구에서 오는 13일(토)부터 4월 28일(일)까지 청년작가들의 릴레이 개인전을 개최한다. 관악구 문화 예술 랜드마크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 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는 지난해 9월 ‘예술인-시민’의 경계를 해소한 시각 예술 아트마켓 <예술상점>을 개최하여 청년 작가를 위한 창작지원 계획을 전한 바 있다. 이에 ‘이계진’, ‘김교진’ 두 명의 작가를 선발하여, 올해 개인전 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청년 예술 창작지원을 위한 공간, 지원금, 행정, 홍보까지 기반을 보탰다.

 

이 일환으로 마련된 릴레이 개인전의 첫 시작은 이계진 작가의 <순간포착 : 삶의현장>이 1월 13일(토)부터 3월 3일(일)까지 장식한다. 이번 전시에서 ‘먹과 소금을 활용한 다양한 삶의 현장 포착’을 담은 회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계진 작가는 서울대에서 동양화를 전공하여 소금과 먹을 이용한 '소금산수' 시리즈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2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선정작가를 수상했으며, ‘Gallery Sodam 뉴욕’, ‘이오갤러리’, ‘한원미술관’에서 개인전 및 단체전에 참여했다.

 

이어 김교진 작가의 <우연한 순간들(가제)>전시가 진행된다. 3월 9일(토)부터 4월 28일(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 <우연한 순간들(가제)>에서 작가가 신림지역에서 관찰한 인물과 동물을 담은 순간을 담은 사생화(寫生畫)가 전시된다. 김교진 작가는 국민대학교 회화과에서 학·석사를 졸업하고, 도시에서 마주치는 실재와 찾아낸 사실들로부터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S1472는 전시, 공연을 중심으로 공공예술의 정의를 새롭게 서술하는 복합문화 플랫폼으로서 주민과 청년층의 참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릴레이 개인전, 예술상점, WEEKLY 1472 등 청년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창작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청년들의 문화 거점으로 기능하는 만큼, 향후 청년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 기반 마련을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본 전시를 기획한 관악문화재단 생활예술팀 박진영 차장은 ”S1472는 연속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 작가들의 자생력 성장을 목적하고 있다“라며, ”이전시를 통해 청년 작가들의 활동 영역부터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까지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본 전시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관악문화재단 생활예술팀 02-6357-5003)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