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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대표 여름 축제 ‘그루브 인 관악’, 공식 후원 및 협찬사 모집
작성일 2025-06-25 조회수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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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브인 관악' 후원/협찬하고 MZ세대 저격 완료!

- 세계적 댄서와 청년 예술가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트릿 컬쳐 축제

- 브랜드 노출부터 콘텐츠 협업까지… 협찬사에 폭넓은 마케팅 기회 제공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대표 여름 축제 ‘그루브 인 관악(Groove in Gwanak)’이 오는 8월, 3년째 역사를 이어가며 공식 협찬사를 모집한다.

 

그루브 인 관악은 국내외 스트릿 댄서들과 청소년·청년 예술가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글로벌 스트릿 컬쳐 축제로, 매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역시 기업과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한층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약 6만 명이 함께하며 성황을 이뤘고, ‘그루브 인 관악’은 프랑스, 타이완, 베트남, 일본 등 세계적인 댄서들과 Mnet ‘스맨파’, ‘스우파’ 출연진 등 유명 심사위원들의 참여로 더욱 주목받았다. 힙합, 브레이킹, 크럼프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 배틀뿐 아니라, 공연과 팝업스토어, 스트릿컬쳐 체험형 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세대와 국경을 넘어선 문화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인 ‘댄스트립’ 배틀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되며, 단순한 공연을 넘어 청년 예술가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플랫폼 역할도 강화하고 있다. 조사결과 축제 기간 중 행사장 인근 상권 매출이 평균 50% 이상 증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입증된 바 있다.

 

관악문화재단은 이번 협찬사 모집을 통해 시민에게는 풍성한 혜택을,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식 후원사에게는 공식 SNS 및 홈페이지 노출은 물론, 메인 무대·포토월 로고 노출, 부스 운영 및 라이브 방송 참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 제작 기회, 그리고 브랜드 메시지가 담긴 숏폼 영상 제작 등 폭넓은 마케팅 기회가 주어진다.

 

협찬을 원하는 기업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minge@gfac.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협찬 모집은 8월 중순까지 수시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그루브 인 관악 공식 인스타그램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악문화재단 축제 관계자는 “그루브 인 관악은 관악구 청년문화와 글로벌 스트릿 컬처가 어우러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가 청년 예술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축제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관악문화재단은 축제 통합 브랜드 ‘관악페스티벌’의 ‘거리로 나온 문화, 빛으로 물든 관악’이라는 비전 아래 올-아웃도어(All‑Outdoor) 축제를 본격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올해 봄의 ‘관악 힐링 북 페스타’를 시작으로 여름 ‘그루브 인 관악’, 가을 ‘관악강감찬축제’, 겨울 ‘별빛내린천 별빛축제’까지, 사계절을 아우르는 축제 시리즈를 통해 365일 축제 도시 관악과 관악구 지역문화의 일상화를 실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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