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관악문화재단, 평생학습관 재지정 2024년 동화구연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작성일 2024-04-02 조회수 71
첨부파일

 

- 이론과 실기를 결합한 동화구연 통합교육 시행, 전문 자격증 취득 기회 부여

- 지역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문화소외계층 대상 동화구연 재능기부 활동 병행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2024년도 동화구연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을 오는 22일(금)부터 시작한다. 동화구연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싱글벙글교육센터는 다년간 음악, 미술,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으로 관악구 으뜸교육문화 실현과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지난해 서울시교육청 주관 평생학습관으로 재지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서울시교육청은 평생교육 인프라 확충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모사업 형태로 자치구별로 대상 기관을 선정하고, 지정된 평생학습 시설에는 3년간 기관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하고 있다.

 

‘동화구연지도사과정’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10년 이상 장기간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 수강인원을 20명으로 확대 모집할 예정이다. 센터 측은 정규 과정을 통해 익힌 동화구연 기술을 토대로 관내 문화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동화구연지도사과정’ 자격증을 취득한 수료생들은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역 어린이집과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등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4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26주간 주 1회 운영되며, 매주 금요일 회차당 3시간으로 진행된다. 기본 커리큘럼은 동화구연 이론과 실기를 접목한 맞춤형 교육으로, 수료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춰 구성됐다. 수료생에게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시험 응시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3월 22일(금)부터 4월 3일(수)까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육 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싱글벙글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