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관악문화재단, 출범 5년 동안‘안전사고 0건’ 13개 시설 집중 관리 계획
작성일 2024-03-15 조회수 112
첨부파일

 

-소방서 및 승강기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 훈련 정기 운영

-임직원 대상 안전교육 연평균 2회 이상 진행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2019년 8월 출범 이후 5개년 동안 사내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0건’ 운영 성과를 이뤘다. 관악문화재단은 관내 관악구립도서관·관악아트홀·S1472·관악미디어센터 등 총 13개 시설을 운영 관리 중에 있다.

 

관악문화재단은 출범 이래 지역 소방서 및 승강기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 훈련을 정기적으로 이어왔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소화 도구 교육, 심폐소생 응급처치 교육을 연평균 2회 이상 운영하는 등 안전 교육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재단은 계절별 주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점검과 관리를 하고 있다. 폭염시 작업자의 온열질환 발생 예방, 동절기 전도 재해예방 및 옥외 결빙구간 대응 등 적극적으로 시설 관리를 진행 중이다.

 

이에 관악문화재단 IT시설지원팀 박홍철 팀장은 “올해 역시 근로자와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안전관리 내실화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