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생존의 문제라고 한다면 문화 수준은 삶의 질의 문제일 것입니다.

강남구는 연간 600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방문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식경제 중심 도시이지만, 그 이면에는 아직까지 지나친 경젱의 논리로 삶의 질은 떨어지고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여 문화 생활로부터 소외되고 있는 어려운 이웃이 다수 있습니다.
저희 강남문화재단에서는 보다 폭넓은 문화나눔 및 예술치료 프로그램 등 운영을 통하여 이들 문화소외 이웃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등 보다 따뜻하고 정감있는 도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뜻 깊은 후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해주실 소중한 분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화나눔 프로그램

찾아가는 음악회
문화소외지역(복지관, 학교, 노인센터 등)으로 각 장르의 예술단이 직접 찾아가 음악으로 희망과 활력을 드리겠습니다.
초청공연
코엑스, 선릉 등에서 문화소외계층 및 기부자(후원자)를 초청하여 수준높은 예술공연을 추진하겠습니다.


예술치료 프로그램 : 나를 사랑하는 예술

마음이 아픈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음악으로 정서를 안정시키고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예술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

넘치는 재능과 끼는 있으나 열악한 환경으로 꿈이 단절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곁에서 지원하겠습니다.


지식나눔 프로그램 : 책 기증사업

독서는 지식과 지혜를 배우는 좋은 선생이자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좋은 습관입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부터 노년의 평온한 삶을 원하시는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위한 양질의 도서를 더욱 확충하여 더 많은 지식의 보급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 지원사업

찾아가는 음악회
문화소외지역(복지관, 학교, 노인센터 등)으로 각 장르의 예술단이 직접 찾아가 음악으로 희망과 활력을 드리겠습니다.
초청공연
코엑스, 선릉 등에서 문화소외계층 및 기부자(후원자)를 초청하여 수준높은 예술공연을 추진하겠습니다.


강남합창단 공연 지원사업

음악을 찾는 관객에게 고품격 공연을 선보이고자 문화소외지역에 무료공연을 하는 등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함께 호흡하고 감동을 주는 희망을 노래하는 합창단이 되겠습니다.


강남패션페스티벌

국내 유일의 도심 속 패션축제로, 패션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재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등용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지역문화축제 : 대모산축제, 양재천 음악회

복잡한 도심 속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구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강남의 자랑인 대모산과 양재천에서 마음의 힐링을 만긱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통예술단

전통예술과 무용 등 특화된 전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강남 전통문화예술 발전과 관광활성화 등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