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는 1997년 창단 이래 예술문화 발전과
지역 시민들의 정서함양 고취라는 목표로 수준 높은 연주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기초 자치단체 소속 교향악단으로 비록 연혁은 짧지만 활발한 연주활동을 통하여 비약적으로 성장,
우리나라 최고 교향악단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시민의 정서 순화와 서로 간의 이해와 협력을 높이는데 앞장서 오고 있습니다.

58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서, 교향악축제, 대한민국 국제음악제, 예술의전당 주최 제야음악회, 한국음악협회 한민족창작음악회, KBS1 FM콘서트 실황음악회, 통영국제 음악제 등에서 뛰어난 연주력을 보여왔습니다.
세계로 그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강남심포니는 2003년 강남구 자매도시인 미국 리버사이드시 초청으로 한인 미주 이민 100주년 기념 축하공연을 L.A.와 Riverside에서 순회연주를 하였습니다.

음반제작에도 남다른 열의를 가지고 있는 강남심포니는 1998년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4번>을 시작으로 베토벤 교향곡 <전곡> 출반과 2008년 브람스 교향곡 전곡 녹음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신선한 사운드와 열정적인 연주를 자랑하는 강남심포니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주활동과 진취적인 공연기획으로 우리나라 문화예술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