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강남문화재단을 소개합니다.

2008년 10월 국가경제 활성화를 기원하고 문화예술 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된 강남문화재단이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통해 여러분 곁으로 다가갑니다.

인간의 삶은 곧 문화로 반영되고 문화는 다시 삶에 투영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다시 말해 예술과 문화 콘텐츠는 사회에 필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동력인 동시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세계적 보편성을 갖는 문화 콘텐츠는 단순히 시류에 앞서고 유행을 이끌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이야기를 새롭게 끌어내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남문화재단은 이와 같은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지역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고,
생활 속의 문화예술을 지향하며 문화 생산자뿐 아니라 문화 소비자 모두가 향유하는 문화예술을 추구합니다.
단순한 문화예술 활동을 넘어 강남의 도시공간에서, 또한 여러분의 생활 속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무대를 선보일 것입니다.

문화예술 본연의 가치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바탕으로 강남문화재단은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설립하고, 구립 합창단을 운영함으로써 문화예술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남패션페스티벌과 강남댄스페스티벌은 지역축제를 넘어 세계인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강남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교육, 연구를 통해 문화전파의 전도사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외 문화예술교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내실 있는 문화정책을 통해 강남지역 구민의 지역 정체성을 고양하는 동시에 세계적인 문화창조도시 건설에도 이바지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시계인에게 영원히 기억되는 강남의 문화창달과 지구촌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부상하기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